與, 오늘 원내대표 이종배·추경호·송석준 후보 정견 발표

9일 당선자 총회서 선출

국힘 원내대표 이종배·추경호·송석준 '3파전'
국힘 원내대표 이종배·추경호·송석준 '3파전'

한종찬 기자 = 국민의힘 차기 원내대표 경선이 3자 구도로 확정됐다. 4선이 되는 이종배(충북 충주) 의원과 3선이 되는 송석준(경기 이천)·추경호(대구 달성) 의원은 5일 후보 등록을 마쳤다. 기호 추첨 결과 이 의원이 1번, 추 의원이 2번, 송 의원이 3번이다. 국민의힘은 오는 8일 당선인 총회에서 출마자들의 정견 발표를 듣고 이튿날인 9일 투표로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한다. 사진은 6일 오후 국회에 부착된 관련 안내문. 2024.5.6

조다운 기자 = 국민의힘은 8일 오후 3시 국회에서 차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출마자들의 정견 발표회를 연다.

발표회에는 후보 등록을 마친 기호 1번 이종배(4선·충북 충주) 의원과 기호 2번 추경호(3선·대구 달성) 의원, 기호 3번 송석준(3선·경기 이천) 의원이 차기 원내대표로서의 비전과 공약을 밝힌다.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 대표 권한대행과 경선 선거관리위원장인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를 비롯한 22대 총선 당선인 108명 대부분이 참석할 전망이다.

이어 국민의힘은 9일 오후 2시 열리는 당선자 총회에서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한다.

앞서 국민의힘은 이달 3일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할 예정이었으나 "후보의 정견과 철학을 알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다"며 선거일을 9일로 연기했다.


답장을 남겨주세요